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비오틴 많은 음식과 하루 권장량은 어떻게 될까

by ♌♑ 2021. 3. 17.

비오틴 많은 음식과 하루 권장량은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위드세븐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 비오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비오틴이 많은 음식은 무엇인지 그리고 하루 권장량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비오틴은 우리 몸에 정말 필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매력적인 피부는 물론이고 건강한 모발과 손발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고민 중에는 탈모가 있는데요. 이런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당뇨 예방과 체중 조절 그리고 활력 넘치는 몸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이쯤에서 비오틴이 많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토마토, 아몬드, 고구마, 상추, 양파, 당근 등 야채 그리고 과일과 우유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의사들이 가장 싫어하는 채소인 토마토에는 정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정말 좋은 걸 알았으니 지금부터라도 위에서 열거한 식품들을 위주로 식단을 짜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비오틴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그리고 어떤 음식에 많이 들었는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반대로 이 성분이 우리 몸에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일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눈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모발이나 손발톱의 상태가 눈에 띄게 나빠진다고 합니다.

 

모발은 푸석푸석해져서 더 이상 윤기는 느껴지지 않고 평소 굵기보다 얇아져서 머리도 쉽게 잘라지고 빠진다고 합니다. 손톱이나 발톱 또한 쉽게 깨지고 갈라지는 등 평소 건강했던 상태에 비해 눈에 띄게 상태가 악화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식욕 부진이나 피로, 우울증, 구토증, 식욕 감퇴, 근육통, 빈혈 등 다양한 증상까지 나타난다고 하니 위에서 열거한 토마토, 아몬드, 고구마, 상추, 양파, 당근 등 야채와 과일, 우유 등의 섭취를 소홀히 하는 경우는 없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에서 열거한 식품 중 달걀도 포함할 수 있지만 생으로 섭취를 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생달걀의 흰자 성분은 오히려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생달걀을 섭취할 경우 결핍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끝으로 비오틴의 하루 권장량은 2.5mg~3mg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비오틴이 우리 몸에 어떤 이로움이 있는지와 성분이 많은 음식 그리고 하루 권장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