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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음향 이야기

Cubase 와 ReBirth의 조합 그 대단한 효과 1

by ♌♑ 2019. 3. 23.

Cubase 와 ReBirth의 조합 그 대단한 효과 1

 

Cubase 와 ReBirth의 조합 그 대단한 효과 1

 

안녕하세요. 위드세븐입니다. 이번에는 Cubase 와 ReBirth의 조합 그 대단한 효과 첫 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은 첫 번째 시간이기 때문에 Cubase 와 ReBirth의 조합을 통해서 얻게 되는 이득은 무엇인지 왜 사람들은 이 조합으로 시스템을 구성하고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Cubase와 ReBirth를 왜 같이 사용해야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ReBirth RB-338은 그 자체만으로도 완벽한 시퀸서 구실을 하지만, 여러분은 RB-338로 만든 곡에 다른 샘플을 삽입하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MIDI로 제어되는 신디사이저, 샘플러, 보컬과 같은 요소는 물론이고 RB-338에서 작업한 패턴이나 하나의 송덩어리를 Wave 파일로 저장한 후, Acid-t GigaSampler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은근히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그렇다면, 최선의 방법은 부엇일까요? 그건 바로 Propellerhead Software 사와 Steinberg 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ReWir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Rewire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장점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Cubase VST의 오디오 믹서에서, 실시간으로 최대 8개의 분리된 ReBirth 오디오 채널 제어가 제공되고 두 번째 두 프로그램의 오디오 사이의 자동, 샘플 Accurate,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두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1개의 사운드 카드를 공유하여, 다중 출력을 허용할 수 있으며 네 번째 연결된 트랜스포트 제어로 두 프로그램에서 Play, Rewind를 허락이 가능합니다. 다섯 번째는 요구한 만큼 분리된 채널을 자동 오디오 믹싱 기능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여섯 번째로는 종래의 두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할 때 보다(ReWire를 사용하지 않을 때) 시스템 자원 요구량 감소합니다.

 

시스템 요구사항은 사용하고자 하는 오디오 채널과 플러그윈 이펙트의 양에 의해 결정되는데, 나온 지 오래된 것들이라 추천하는 시스템 사양은 거의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뒤에 나올 사양보다 낮은 컴퓨터는 거의 존재하질 않을 테니까요. 아 혹시 모르겠네요.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장비들 중에는 사양이 낮은 제품들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시스템 사양은  펜티엄 233 MHz 또는 그 이 상의 CPU를 가진 PC 604 프로세서 또는 그 이상의 CPU를 가진 매킨토시 컴퓨터입니다. 

 

Cubase 3.6 PC 또는, Cubase VST 4.0 MAC과 ReBirth RB-338 2.01이 필요합니다. 실행 그리고 종료의 올바른 순서입니다. 실행은 첫 번째 Cubase VST를 싱행한 후 두 번째·ReBirth를 추가로 실행을 합니다. 종료는 반대로 첫 번째는 ReBirth를 종료하고 두 번째 Cubase VST를 종료하면 종료하면 됩니다.

 

Cubase에서 ReWire 채널의 활성화의 방법은 먼저 Cubase의 풀다운 메뉴의 Audio 항목의 ReWire를 선택합니다. 이후 원하는 채널만큼 원하는 항목에 녹색 버튼을 켬으로써, 활성화됩니다. ACTIVE VST LABEL ReWire 바꿀수 없는 포트 on/off 알기 쉽도록 원하는 이름을 적습니다. Mix-L & Mix-R 스테레오 마스터 출력이며, 나머진 전부 모노 채널입니다. 

 

다른 포트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ReBirth의 모든 사운드를 가져옵니다. 만약, Mix-L & Mix-R이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909-Mix와 같은 다른 포트가 선택되면, Mix-L & Mix-R은 909-Mix를 제외한 모든 사운드를 가져옵니다. 물론, 909-Mix 는 Mix-L & Mix-R과 마찬가지로, 자신만의 가상 채널을 확보하게 됩니다.

 

이러한 신호로부터 제거될 수 없는 유일한 채널은 딜레이 이펙트로부터의 리턴인 것입니다. 303-1 & 303-2 이것은 RB-338의 2개의 TB-303 각각의 모노 출력 채널이고 808-Mix & 909-Mix 이것은 RB-338의 808 드럼셋의 모노 출력 채널입니다. 드럼 셋은 개별적인 출력 채널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Cubase 와 ReBirth의 조합 그 대단한 효과 첫 번째 시간이었습니다. 내일은 이어서 두 번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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